제목마천 작중의 장비 아이템 정리2019-07-13 00:24:36
작성자


​1. 여의필 

​손오공이란 캐릭터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무기.

모티브는 역시 서유기에서 나오는 여의금고봉.

본래는 지옥에서 관리하고 있는 생사부를 고쳐 쓸 수 있는 유일한 도구로, 용궁에 보관되어 있었다.

생사부와 여의필을 동시에 지옥에서 관리할 경우, 만에 하나 지옥이 천마대전 때처럼 점령 당했을 때, 이 세계의 균형이 어지러럽혀 질 수 있으므로 따로 관리중.

3권에서 혼세마왕의 말로는 무기로서도 보통내기 무기가 아니라고 한다.


그런데 그 정체는 바로 옥황계 삼대현인 중 하나인 미현인.

과거 진현인이 대마왕이 되는걸 도왔다는 죄목으로 여의필에 봉인되었다. 이때부터 여의필은 에고 웨폰이 되었다.


​사용자 : 없음 -> 손오공(2~3권) -> 없음(미현인 각성) 



​2. 천왕보검

천상 가문의 비보.

첫 등장은 탐욕마왕의 보검으로 등장한다. 이때 밝혀진 검의 첫번째 능력은 [주인의 위기에 반응한다]는 것.

물론 주인인 탐욕에게 이건 "강한 상대가 근처에 있으니 싸우게 해달라"라고 조르는 것처럼 들렸다(...)

두번째 능력은 마법력 강화. 근데 그리 독 보이지는 않는다...


충격적인건 마지막 능력이자 천왕보검의 숨겨진 능력인데...

바로 주인의 생명력을 마법력으로 바꿔서 폭발적인 힘을 발휘한다는 것.

​덕분에 21권에서 천자패와 천자문의 힘에 어찌어찌 버티던 대마왕도 그제서야 봉인되기 시작했다. ​문제는 그 뒤에 바로 흡수해 버렸지만.


​천상 가문의 비보라 했으니 태초의 전쟁에서는 옥황이 썼을 가능성이 아주 높다. 온화나 천세처럼 '신의 후계자'가 아닌 제대로 된 '옥황계의 신'이 사용했던 시기으므로 이때가 가장 강력했을거다.


​사용자 : 옥황상제 -> 온화천왕 -> 천세태자 -> 탐욕마왕 -> 혼세마왕(천세태자) 



3. 이영보검

​샤오 "이 검... 이영보검이잖아! 극락의 보물인데 어떻게 네가 갖고 있는..."

혼세 "슬쩍했다."


출연 끝.



​4. 마정석 장갑 

​하늘나라에서 보관되고 있던 금지 병기.

마정석을 연료로 사용해 3글자 단어마법의 위력을 높여주고 난이도는 낮춰주는 도구. 매우 유용하지만 이걸 쓸려면 상대한 마법력을 가진 고수여야 한다.

이 무기가 가장 빛을 바란건 18권과 19권.

18권에서는 '충격파' 마법으로 타락마왕을 압도적으로 제압했고, 19권에서는 '유도탄' 마법으로 탐욕 + 십이신마 3명을 혼자서 날려버린다. 그야말로 사기템.

하지만 21권에서는 이 무기의 위험성을 깨닳았는지 질투의 방해공작으로 못 나왔다.


2부에 들어서는 단 한번도 나온 적이 없는데...

처음에는 "아 혹시 광명계에는 연료가 되는 마정석이 없어서 그런게 아닐까?" 했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교만지왕이 마정석으로 거대 폭탄까지 만들고 다니니 오히려 넘쳐난다고 생각해야 한다.

여태꼇 안나온 이유의 원인을 생각해보자면,

1) 천마전쟁 마지막 전투 때 고장나서 지금까지 고쳐지지 않았다. 즉 계속 고장난걸 들고 다니는 것.(...)

2) 마정석을 구할 유입로를 찾지 못했다. 어쩌면 혼세는 광명계에도 마정석이란게 존재할 줄은 생각하지 못했다는 것. 그런데 마법천자문의 주재료가 마정석이다...

​3) 그냥 넣기 귀찮았다. 이게 신빙성이 높다. 너무 무기가 넘사벽이라 계속 사용하면 혼세가 치트캐가 될 우려가 있고, 무엇보다 3글자 한자마법을 다루는 장면을 넣기는 어려움이 많다.

​4) 그냥 작가님이 존재 자체를 까먹으셨다. 그냥 혼세 코스튬이라 생각하시는걸지도... 



​5. 마법천자패 

​마천 1부의 키 아이템. 작중 모든 악당들이 이걸 노린다.

7권에서는 돈킹이, 9권에서는, 토생원이, 10권에서는 호킹과 흑심이, 그리고... 등등 계속해서 노려진다.

기본 패시브 능력으로는 악마화 저주의 침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삼장이 계속 매고 다닌다.

10개의 한자가 하나씩 나오면서 능력도 많아지는데... 거의 데우스 엑스 마키나급.

마천 1부에서 불가능이라 언급됬던 모든 것이 이녀석이 한번 기동하면 가능해진다. 

절대방벽인 마법장벽을 여는 것, 악마병을 치료하는 것, 천상군 삼천 명을 한번에 귀환시키는 것... 등등.

또한 대항 항 마법으로 사악한 자가 접촉할 시 거부 반응을 보이고, 위험이 있으면 알려주기도 한다.


21권 이후로는 마법천자문과 같이 힘을 잃어서 더이상 나오지 않는다.


​사용자 : 미현인(제작자) + 견공(제작자) -> 진현인(108요괴 제어에 사용) -> 선현인(대마왕 봉인에 사용) -> 저팔계(3000년 동안 보관) -> 삼장 -> 대마왕(마법천자문과 함께 흡수) -> 대마왕 소멸로 힘을 잃음. 



6. 봉마단검

​하늘나라 장수들이 쓰는 단검.

이랑 대장군이 8권에서 혼세을 헛점을 찌를 때 사용. 문제는 바로 다음장에서 혼세의 리스트블레이드에게 박살난다. 내구도 구려요. 아마 장식용이나 의식용 단검으로 추정된다. 절대 전투용은 아닌듯...

다른 장수들도 있을거라 추정되지만, 이랑 빼고는 다른 장군이 나온 적이 없다!! 아차아는 지옥의 태자고, 용세는 용궁의 차남이다...

게다가 이후에 들어서는 이랑도 계속 장검만 쓰고 다닌다. 안습.

 

​사용자 : 이랑 외의 하늘나라 장수들. 




《광명계》


1. 마법장갑

​광명계에만 존재하는 신비한 마법무기.

정신을 집중시켜서 "대자연의 기운을 모아..."라는 주문과 함께 마법을 발동하면 그 위력이 폭발적으로 높아진다.

2부 초반에는 많이 사용되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아예 등장조차 없다. ​귀찮으신듯.

공기화 장갑


​사용자 : 아티스, 렌, 카이, 릴리아, 교만지왕, 검은마왕, 호위장군, 황금왕 



2. 마정석 폭탄

​교만지왕이 은둔의 성에서 몰래 만들고 있던 비밀병기.

삼장을 위한 마정석 관을 만든다는 명분 하에 눈엣가시인 검은마왕을 없애버릴 작정으로 만들고 있던거다.

막대한 양의 시간과 자원과 기술이 드는 만큼 그 위력만큼은 엄청난데, 무려 풍요의 대륙 절반이 날아가는 수준.ㄷㄷㄷ

따라서 손오공 + 저항군 전원이 배리어를 쳤음에도 막어내지 못하고 흑룡이 직접 나와 폭발을 빨아들여야 했다.


게다가 그 위용은 교만이 동자와 전갈전사들에게 무시당하고 있을때 (환영이지만) 이걸 보여주는 것만으로 분위기가 바꼈다.



​4. 파라오의 왕관

모래공주(얼음왕비)가 사용하는 왕관.

선대 파라오가 사용했던 물건으로 신기루 마법을 향상시켜준다. 단 신기루 마법을 사용할 줄 아는 사람만이 이 왕관을 사용할 수 있다.

처음 34권에서는 마법천자문 1개만으로 얼음의 성을 박살내는 환영과 엄청난 열기를 만들어내서 잔혹마왕을 현혹시켰고, 불사조 마법으로 얼음의 성을 진짜로 깨부순다.

하지만 메마른 대륙에서 마법천자문 3개를 사용했을 때는 암흑계 마왕 3명을 한번에 제압, 완전히 갖고 노는 수준이 되버린다. 이때의 모래공주는 거의 세계관 최강자 반열에 들 수도(?) 있는 상태.

하지만 역시나 이렇게까지 커져버린 신기루 마법은 모래공주의 제어하를 벗어났고, 곧 폭주했다.

대지여신, 삼장의 정화 마법과 손오공의 설득으로 폭주가 멈춰졌고, 아마 이 위험성을 안 모래공주는 두번 다시 신기루 마법을 사용할 일이 없으므로, 이 왕관도 다시 사용될 일이 없을거다.



​5. 태극철권 

광명계 최강의 무기, 광명상제의 비기.

​옥황계에 천왕보검이 있다면, 광명계에는 태극철권이 있다고 할만큼의 인지도를 자랑한다.

광명상제가 흑룡을 봉인하기 위해 만든 마법장갑으로, 그가 암흑계로 끌려가기 전, 태극동굴로 전이시켰다. 

이 후, 교만지왕이 다시 찾아내는데, 당연히 태극철권(흑룡)은 그를 거부. 빡친 교만은 황금왕을 고용해서 누구도 태극철권을 얻지 못하게 하려 했으나, 수많은 저항군의 희생과 노력, 그리고 손오공의 조력으로 태극철권은 그의 손으로 들어간다.


그 위력은 흑룡의 조력 여부에 결정되는데, 흑룡이 계속 간섭하면 마법은 취소되버리고, 그가 진심으로 협력할 시에는 사자성어 마법조차 가능해져서 메마른 대륙의 지하도시를 통째로 지상으로 끌어올렸다.


원래 광명상제의 비기인만큼 그가 제일 잘 다룰거라 예상. 아마 태초의 전쟁 때는 이걸 끼고 싸웠을지도 모른다. 물론 흑룡이 그 시절에 존재했다면 말이다.

그렇지만 41권에서 흑룡이 자유가 되면서 완전박살 난다...


​사용자 : 광명상제 -> 아티스(폭주 상태) -> 손오공 -> 파괴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