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 우선, 원작자들이 도용당한 불쌍한 사람, 피해자로 남는다? 절대로 틀린 말입니다. 원작자들의 글은 그렇게 남아도 원작자의 재능은 그대롭니다. 그 글 하나 그렇게 남아도 그 재능만큼은 그렇게 남지 않고 그 재능으로 앞으로도 멋진 글을 올리고 금손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분명히 그 글 하나 버리고 새로 쓰면 되잖아요? 할 줄 압니다. 혹시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절대 아니지만 만약에 그 글이 똥글이라고 해도 거기서 얻을 실력이 있는데 미노님은 지금 그런 가치를 모르시고 원작자의 그림 실력을 올릴 기회를 내팽겨치시는 겁니다.
둘째, '자기 글 하나 붙잡고' 라는 부분도 틀렸습니다. 작가가 글 하나 쓰고 끝나나요? 아니죠. 오히려 더욱 실력이 성장해 더 멋진 글을 쓸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그 도용한 글 하나를 비난하면서 원작자의 실력을 비난하는 것은 매우 모순적인 행동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자기 무능을 들키게 된 겁니다' 라는 부분, 그게 뭐 어때서요? 아직 미성년자고 자기 실력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자라나는 새싹과 같습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어요. 이런 글들을 많이 써가며 실력을 쌓고 이제 능력자가 되는 것이죠. 그리고 저희는 이글을 읽고 재밌어하고 좋아하는데, 뭐가문제가 있겠어요? 이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