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현재 암흑상제의 악역 미화 의혹이 일어나는 이유는?2019-05-11 21:40:07
작성자

​안녕하세요, 오랜 생각 끝에 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아니, 45권 발매가 눈 앞인데 왜, 뜬금없이 이 글을 쓰게 되었냐고요? 기다려주세요. 금방 말씀드릴테니까요.

최근 44권을 기준으로 팬덤 간에 암흑상제가 미화를 받는다 vs 아니다 로 크게 나누어져 있죠. 다만... 다시 생각해보니 악역 미화보다 더한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걸 놓쳐버릴 줄은...

.

.

.

.

.

원인은... 바로......


손오공 이 놈이었습니다!!! 설마하니 모든 원인의 문제가 이 놈이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네요!!!!!


음... 사실 생각해보면 43권 초반에 나타난 오공의 행동은 분명 악역 미화의 범주는 아니긴 합니다. 실제로 43권에서 암흑상제의 과거사 사연에 공감을 하면서도(개인적으로는 명색이 주인공이라는 놈이 왜 불우하다는 것 하나만으로 최종보스+학살마의 과거에 공감을 하는 거지? 라는 의문이 떠오르긴 했습니다만... 아동만화인 거 감안해서 착한 주인공이니까 그렇다고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했다시피, 암흑 자체는 부정적으로 보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네... 맞는 것 같긴 해요.

문제는 이 말을 하고 있는 ㅇㅗ... 아니, 손.육.공.의 머리가 너~~~무 하얗기 때문에 일단 삼장만 찾고 그 다음에 문제를 생각하자, 주의에 가깝다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실제로 삼장을 제외하고 머리에 아~~~무런 생각이 없다는 것이 44권에서 인증이 되었죠. 아니, 몸 뺏은 놈이 자기가 암흑상제라고 밝힌 마당인데 그걸 일방적으로 무시한 채, 삼장! 이라고 말하고 삼장으로만 대우해주는 것은 무슨 정신으로 그런 것이며, 마음 속에 분노란 감정이 존재하지 않는, 지성체가 당연히 품어야 할 희로애락에 심각한 애로 사항이 있는 상태라고 표현하다니, 작가님. 이게 제정신으로 쓸 수 있는 건가요?) 여기에 아동만화의 특성 상, 주인공을 긍정적으로 표현할 수 밖에 없다보니, 오공이가 받아야 할 비난의 화살을 (가뜩이나 원래부터 받고 있던)암흑상제가 추가타로 더 받을 수 밖에요.


현재 전개 상 보면 사실상 오공이 삼장에게 인생이 종속 당한 상태나 다름이 없네요. 처음 이 글을 쓸 때는 오공을 삼장의 인격은 뒷전이고 오로지 삼장의 '몸뚱아리' 에만 신경을 쓰던 쓰레기로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써보니 뭔가 삼장이 점점 멀쩡한 애의 자유로운 사고를 박탈해 간 나쁜 무언가가 되는 듯한...


어찌되었든 다시 생각을 하고 하다보면 내려지는 결론:


명색이 주인공이라는 놈이 노선을 명확히 결정짓지 않고 삼자아아아아앙~~~~!!!!! 만 부르짖고 Only 삼장만을 기준으로 삼고 행동하고 있는 게 궁극적으로 지금 암흑상제 악역 미화 논쟁의 가장 큰 원인이다. 입니다.

45권에서는... 이 노선 확실히 할 수 있는 거죠? 작가님?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