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총사령관 님~ 이제 하차해주실까요?ㅎㅎ2021-01-23 13:37:35
작성자

최약체가 제법 오래 버티긴 했지만 그래도 최약체인 건 변함없죠. 암흑계 수하로 들어간 것도 그냥 지 혼자 살겠다고 광명계를 내다팔아먹고 힘 받아서 간 것입니다. 암흑상제 입장에선 부하가 늘어서 좋았겠지만 한편으론 좀 찜찜했을 겁니다. 이미 한 번 다른 이의 수하였다가 혼자 살겠다고 배신해서 온 놈이니까요. 한 번 배신한 놈의 특징은,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라인을 갈아탈 수 있다는 겁니다. 암흑계가 불리해지면 또 암흑상제를 배신하고 나올 놈입니다. 즉, 암흑은 완전 부활을 이루고 나면 제일 먼저 통수를 팽할 것입니다. 암흑의 실체가 밝혀진 지금이라면 더욱 더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게다가 50권 보면 통수는 엄연한 템빨로 전쟁에서 우위를 유지했던 것임이 드러났습니다. 사실 41권에서도 삼장을 납치할 수 있었던 것도 암흑경, 특제 망치, 수면가루, 마스크 등의 암흑상제의 아이템이 있었고, 질투마녀의 활약 덕에 가능했던 거였습니다. 실제로 통수는 한자마법 못 쓰는 곳에서 삼장이랑 한 판 붙었다가 아예 털렸습니다(...) 


더군다나 삼장의 활약 덕에 현재 광명상제의 봉인이 풀려 암흑계에서 나갈 수 있게 됐습니다. 봉인이 풀린 여파인지, 옥황상제도 군대를 이끌고 직접 등장했습니다!! 현재 암흑계에 있는 카이와 아차아 등의 인물들은 전부 광명상제가 구해줄 거고, 그 광명이 옥황과 연합해서 팀을 이루면 통수가 감당할 수 있을까요?? 그토록 견제하는 악연인 ‘아티스’가 광명상제한테 오른팔로 인정받아서 힘을 받고 본인과 대치한다면..? 통수 입장에선 최악의 사태일 겁니다...(우리에겐 통쾌 그 자체지만)


계산적이고 치밀한 편인 옥황상제가 직접 나선 이상 통수가 잔머리를 굴려도 꽤 어려울 것이며, 무력 자체로는 상대도 안 되니 말 다했습니다... 설령 계략으로 몰아붙여도 광명상제라는 변수가 있어서 통수의 계획은 사실상 실패할 겁니다!! 


49권까지만 해도 고구마 그 자체였고, 아티스가 통수를 죽일 가망이 없어 보여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50권에선 사이다 그 자체네욬ㅋㅋㅋ 암흑 미화 완전히 없어졌겠다, 통수가 죽을 복선도 보이기 시작하니 정말 행복합니다!!ㅎㅎ 이제 통수만 죽으면 모든 게 완벽 깔끔하겠군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