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독자게시판은 비난하라고 만든 게시판이 아닙니다. 2020-09-22 08:31:23
작성자

안녕하세요, HYU입니다.

오랫동안 마법천자문을 보았던 한 명의 독자로써 홈페이지 와보니까 독자 게시판이 매우 시끄럽고 난리도 아니더라고요.

솔직하게 말하자면 게시글 쓰고 싶지도 않았고 그냥 지나가려고 했는데 일부 독자님들의 지나치고 좀 말도 안 되는 억지성 게시글들이 많이 보여서

매우 기분이 나쁘기 때문에 게시글 하나 남기고 갑니다.

(비) 공식 카페도 그렇고 홈페이지도 그렇고 무슨 난리가 나있길래 도대체 뭔 일이길래 쭉 한번 읽어보니까



음..? 이게 .. 이렇게 난리.. 칠만한 일인가?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가득 채우더라고요.

일단 49권 문제점들...이라고 말씀하시는 일부 독자님들의 의견들의 대표적인 것들을 알아보자면

1. 아티스가 표지가 아니다, 아티스의 분량이 이번 권에서 실종되었다.

2. 오만군단장의 빠른 퇴장



입니다만.. .. 음. 일단 이것들이 .. 문제가 되는 부분인가요..? ( 도대체 어디 가? )



일단 1번부터 말해보도록 하죠.



48권에서 아티스가 싸우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이 부분들이 나오는 건 제10장 제목 : 균열의 시작에서 알 수 있듯 아마 두 세력이 싸우면서 발생하는 마법천자문의 균열을 묘사하기 위해 그려진 그림이라고도 설명할 수 있죠. 전쟁이라는 참혹함이 어떤지, 그 둘의 세력으로 인해 지금 이 세계에 어떤 균열이 일어나고 많은 것들이 망가지게 되는지에 대해 설명하는 부분이었기 때문에 49권에 미등장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나온다고 해도 그 이후에 나와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뜻이에요. 19권에서 전쟁을 설명할 때 나왔던 신과 같은 느낌입니다. 물론 아티스가 교만지왕한테 당한 게 많으니까 아티스가 교만지왕을 무찌르는 전개를 보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어느 정도 동의합니다만 그건 여러분이 '보고'싶어 하시는 거잖아요? 그 장면이 이번 49권에 안 나왔다고 해서 말도 안 되는 항의를 하시는 것은 절대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요? 아티스가 이번 표지를 차지해야 했던 이유가 있다고요? 다 읽어봤습니다.


마법천자문 표지가 9~10권 간 간격으로 다른 캐릭터가 메인 표지를 장악했다는 썰이 있습니다. 근데 이건 공식이 아니잖아요? 의도했을 수도 있겠지만 아닐 수도 있어요. 뇌피셜일 뿐입니다, 이번에 안됐다고 해서 이게 욕먹을 일인가요 도대체? ㅋㅋ?? 무엇보다 마법천자문의 주인공은 '손오공'입니다. 손오공이 메인 표지로 나오는 게 뭐가 그렇게 아니꼬우세요 싫으시면 보지 말던가 조용히 따로 새로 만화책을 만드세요..

무슨 49권이 48권 재탕이라는데 이번에 49권 주 내용이 오만과의 전투 부분이 큰지라 오만이 다시 나온 것일 뿐입니다.. 그렇게 따지면 뭐 15권에 삼장이 나왔고 16권에 삼장이 한 번 더 나왔으니까 이것도 재탕인가요? 아니잖아요 ㅋㅋ...

표지에 자신의 최애가 제대로 안 나오는 것은 속상할 수 있어요,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럼 아티스 표지 보고 싶어요 <<라고 말을 해야지 무슨 안 나온 이유를 가지고 그걸 비평이라는 이름 아래에 비난을 하고 계시면 이건 거의 상상도 못할 정체네요 진짜 .. 아니 애초에 48권에서 49권은 전쟁에 관한 내용을 마구마구 다루는 화라고 표현했던 것도 아니잖아요 ㅋㅋㅋㅋㅋㅋ 위에 언급했듯이 "균열의 시작" 을 보여주기 위해 나왔던 장면입니다. 아시겠어요..? 아마 나중에 더 다룰 수도 있겠죠, 근데 49권에서 무조건 나와야 했다는 법은 없다는 겁니다.. 왜 자신의 생각대로 안됐다고 그걸 가지고 까내리세요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진짜.




2. 오만군단장의 빠른 퇴장.





자 이것도 어처구니가 없어요. 일단 이것부터 집고 넘어갈게요



" 누가 오만군단장이 진 최종 보스라고 했는가? "입니다.



암흑 상제가 만든 3명의 군단장이고 힘이 엄청 강한 녀석이라고 설명된 녀석이에요. 네, 이게 다예요. 암흑 상제가 힘이 약하니까 자기가 세상을 차지하겠다고 마음을 바꾼 겁나 이기적인 악당이에요. 네, 끝이에요.

힘? 엄청 강합니다. 근데 오만군단장이 애초부터 진 최종 보스였다면 아주 옛날부터 언급이 계속되었어야겠죠? 근데 그런 것도 아니에요. 삼대장 한 명이 출전했고 손오공에게 쓰러졌을 뿐입니다. 아직 군단장 3명 중에 두 명이나 남았고 앞으로도, 어쩌면 더 강한 녀석들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근데 무슨 오만이 한 권만에 사라졌다고 이게 무슨 밸붕이네 어쩌네 저쩌네.. .. 대마왕까지 쓰러뜨린 손오공이 오만 쓰러뜨린 게 뭐가 그렇게 밸붕인가요? 뭐 혼자서 뚜따뚜따 한 것도 아니고 다른 동료들과 함께 싸워서 이긴건데..ㅋㅋ.... 무엇보다 오만과의 전투를 오래 끌 수도 없어요. 여러분들이 매번 지적하는 계속 늘어나는 떡밥들을 회수해야 하기 때문에 떡밥 회수에 중요한 녀석이 아닌 이상 빠르게 전투가 넘어갈 수밖에 없다고요. 떡밥 빨리 회수하라고 징징거리면서 그냥 엄청 강한 군단장 한 명과의 싸움이 이렇게 짧으면 어떡하냐!라고 징징거리시면 모순인가요 이건..? 그리고 무엇보다 저는 하나 이해가 안 가는 게..


마법천자문이 50권에 끝난다고 말한 적이 있나요?

1부에선 원래 시리얼님이 20권 안에 끝내려고 준비를 하셨지만 너무나도 방대한 떡밥들과 + 2부 계획성 때문에 연장이 되었던 것도 있어요. 전 사실 20권이 캐붕오브캐붕땜에 욕을 먹긴 했지만 그래도 오히려 그렇게 해줬기에 떡밥들을 전부 회수했다고 보거든요? 그리고 2부 들어가서는 뭐 50권에 끝낸다고 언급되었던 적은 단 한 번도 없습니다. 마법천자문이니까 천 개의 한자, 그러니까 천자문<< 50권에 끝나겠지!라고 생각하는 독자님들의 뇌피셜일 뿐이에요. 그 어디에도 50권 완결이라고 마법천자문 공식에서 오피셜임 땅땅~ 하고 쳐준 적이 없단 말입니다. 그러니까 제발 그냥 보세요..


그렇게 2부가 노잼이고 자신의 뇌피셜처럼 흘러가지 않는다고 아~ 이거 안 나오냐 노잼이네 망작이네 땅땅하면서 비난하시지 말라고요. 비평이라고 하는데 그건 비평이라는 이름을 앞세운 비난일 뿐입니다. 모두가 공감할만한 타당한 논리와 증거를 제시하고 아 이건 문제가 있는 거 같아요라고 말하는 게 비평이지 당신의 개인적인 의견을 앞세우고 손가락질을 하며 소리를 지르는 게 아니라고요.

몇몇 사람들이 자신과 그렇게 생각한다고 해서 모든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거 아닙니다. 그래놓고 이야기해주면 자신의 의견 굽힐 생각 1도 안 하고 응 말 안 합니다~라고 침묵해버리기 일수.. .. 뭐 어쩌라는 거예요?


2부 옹호한다 그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도 2부 별로 안 좋아합니다. 왜?? 캐릭터들 성격을 아직도 제대로 파악 못하고 캐붕 내버리기 일수여서 매우 화가 나거든요.

1부 캐릭터는 나온 지 몇십 년이나 지났는데 아직도 샤오 공주님 캐릭터 성격 제대로 파악 못해서 이상한 표정이나 짓게 만들고 자꾸 재미도 없는 개그코드 넣고 저도 싫어요. 너무 싫어요. 캐릭터 작화 붕괴 시키면서 말도 안 되는 개그코드 넣으면서 캐릭터 성격 붕괴 시키는 꼬락서니 보면 정말 화가 난다고요. 다른 분들도 많이 공감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냉철하고 진지하며 도도 시크한 공주님이 48권 52페이지에 나오는 " 왜 이리 심각한데? "라고 말하는 게 이해가 안 가요.오히려 다른 친구들이 하하 호호 할 때 혼자 냉철하고 빠르게 저 오만 군단장의 위험성을 대충 파악하고 그렇게 웃고 있을 때가 아니다,라면서 애들한테 조심하라고 이야기해야 하는 게 정상 아닌가라고 생각해요. 캐릭터 작붕, 아니면 성격 붕괴 등등 모두가 공감한 것들을 마법천자문 측에서 잘못 그렸거나 표현했을 때 비평을 하는 거라고요. 납득이 갈만한 거요. 36권에 옥동자의 성차별 발언도 그래서 독자들이 항의를 했고 작가 측에서도 인정을 했기 때문에 바뀌었잖아요? 1권 개정판도 보면 남녀 차별처럼 들릴만한 말들을 전부 수정하는 거 보면 잘못되고 납득이 뒬만한 비평들은 작가 측에서도 다 듣고 바꾼다는 소리에요.


제발 제발 말이 되는 걸로 이야기합시다 여러분. 나이 먹고 뭐 하는 거예요 진짜...ㅋㅋ 거꾸로 드셨나.. 의견을 제시하랬지 그걸 가지고 비난을 하시네 얼탱이가 없어서..... 그렇게 따지면 전 벌써 악마 삼장으로 충분히 내놓을 수 있었는데 왜 안내놨냐고 여기 게시판 도배하고 남았어요 진짜... ㅋㅋㅋ ( 아 근데 진짜 왜 안 주세요 작가님 주시면 안 될까요 제발 저 아직도 백발 삼장 떡밥 희망의 끈 놓지 않고 있어.... 회상으로라도 제..발..( 눈물 )... )



다른 사람들이 다 보는 공식적인 게시판을 부디 깨끗하고 청결하게 쓰도록 합시다. :) 제발요 ^^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