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호킹을 울리다!2015-02-10 19:33:07
작성자

 

마법천자문 10권 12쪽
마법천자문 10권 12쪽

토생원에게 배신을 당한 충격으로 마음의 문을 닫아 버린 기장도사. 그래서인지 어떠한 한자마법도 기장도사가 걸린 ‘굳을 고 固’ 마법을 풀 수가 없었습니다. 마법을 풀 단 하나의 방법, ‘전설의 꽃’을 찾기 위해 메마른 대륙으로 향합니다.

 

두려움에 굴하지 않는 마음, 용기

마법천자문 10권 131쪽
마법천자문 10권 131쪽

전설의 꽃을 지키는 십이신마 중 최고의 무사, 호킹! 하지만 오공은 호킹과의 실력 차이로 계속 당하기만 합니다. 호킹은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나는 오공에게 두렵지 않냐고 묻습니다. 이에 소중한 친구를 지키기 위해서라면 무서움을 이겨내고 도망치지 않겠다는 오공! 그 순간 전설의 꽃 ‘용기의 눈물’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포기하지 않고 호킹에게 달려드는 오공의 용기를 인정하고 물러납니다. 진정한 ‘용기’의 뜻을 깨달은 오공의 마음 때문에 마법천자패의 세 번째 한자, ‘용기 용 勇’이 나타나지요.

 

마법천자문 10권 135쪽
마법천자문 10권 135쪽

또한 오공의 말을 믿고 죽을힘을 다해 전설의 꽃을 구한 토생원,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고 돌아서는 호킹의 모습에서 용기란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마법천자패의 숨겨진 힘, 저항 항 抗

마법천자문 12권 118쪽
마법천자문 12권 118쪽

10개의 선한 한자들로 이루어진 마법천자패에는 숨겨진 힘이 있었으니, 바로 ‘저항 항 抗’ 마법입니다. 대마왕의 부하 여럿을 잡았던 이 마법은, 어둠의 힘을 가진 자가 마법천자패에 손만 대도 강력한 힘을 방출하지요. 혼세마왕도 예외 없이 이 마법에 당하지만 과거 자신의 기억을 되찾을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마법천자패에는 또 어떤 힘들이 담겨져 있을까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