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마천신 4명의 인성 Top 순위2019-05-03 15:16:16
작성자


Top ​4. 대지여신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일단 44권까지 나온 내용만 정리해보면 많이 불쌍하신 분.

무책임하다는 생각을 지니신 독자분들이 많지만, 인간과 신은 판단기준 자체가 다르다는걸 알아야합니다.

  태초의 전쟁 당시, 그녀는 어느쪽에도 붙지 않고 중립을 지켰다고 했는데요. 그게 잘한게 만약 그녀까지 끼어들었다면 어떤 개판이 벌어졌을지, 그리고 그로인해 얼마나 더 죽고 죽였을지 생각해보면 아주 잘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녀 입장에서 암흑을 도와주지 못한건, 그를 도와주면 옥황과 광명을 적으로 돌린다는 겁니다. 그럼 더 지옥같은 전개가 됬었겠죠. 오히려 중립을 지킨 것이야말로 여신다운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Top 3. 옥황상제 

​이분에 대해서는 말하는게 입만 아플 정도로 모두 잘 알고 계시죠...

어렸을 때 암흑의 어둠의 기운이 기분나쁘다고 왕따 시켰고, 심지어는 암흑의 육신까지 뺏어서 파괴해버렸으니까요.

하물며 오곡도사에게는 거짓말까지 해서 삼장채로 암흑을 마법천자문에 봉인하려 했었죠.

부정적인 평가가 넘쳐나는 만큼, 아주 적은 긍정적인 평가만을 찾아본다면 일단 신으로서 책임감은 있었다는 것. 

완전한 빛의 세계를 만든다는 잘못된 이상을 만들어낸 책임감이라고는 하나, 그것은 진짜입니다.

"책임감 있었으면 대마왕이 그렇게 날뛰고있는데 왜 가만히 있었냐?"라고 말하는 분들도 많은데, 생각해보세요.

만약 옥황이 대마왕 쓰러뜨렸으면 마천이 참 재밌었겠죠?

보스도 없는 게임의 주인공. 그런게 즐겁나요? 그건 똥작이겠네요.

암흑때는 그냥 아들과 며느리의 원수니까 무리해서까지 나온 느낌이랄까...


하지만 18권에서 나온대로 모두가 굶주리고 있음에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무능하고 한심한 면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놈은 진짜 나쁜 놈이 맞아요.



​Top 2. 광명상제 

​은근히 살펴보면 이놈이 더 나쁩니다.

옥황이 암흑을 괴롭힌건 그저 따돌림, 폭력이라지만, 이놈이 암흑을 괴롭히는건 가정폭력이에요.

이놈은 암흑의 친형이라고요! 친형!! 

한 가족으로서 그리고 형으로서 사랑하고 아껴야할 하나뿐인 동생에게 저런 짓을... 심지어 그 육신까지 박살냈으니 암흑 입장에서는 의절하고도 남았을겁니다.

하물며 그 뒷책임을 은근슬쩍 손오공에게 전부 떠넘깁니다. 자기는 이제 늙고 약하니까 젊은 너에게 뒷일부탁하다면요.

(자기 동생이니까 형인 자기가 어떻게든 해결해야지. 니가 그러고도 형이니?)

어쩌면 신들 중 가장 무책임했던 것은 이분이였을지도 모릅니다.



​Top 1. 암흑상제

어렸을 때 일이 밝혀진다고 해서 그 죄가 사라지는게 아닙니다.

만약 히틀러가 "나 예전에 왕따 당했음. 그래서 이렇게 된거임."하면 여러분은 아 그렇구나 하면서 인정하실래요? 아니죠?

  그리고 아티스와 저항군이 암흑과 만나서 암흑이 "나 예전에 옥황과 광명한테 몸 뺏겼음. 그래서 육신을 되찾으려 그런 짓 했음."이라 말해봤자 걔네가 옥황 죽이자! 이럴 것 같나요?

  절.대. 아.니.죠. 걔네는 아마 "내 알바 아님" 이럴 겁니다. 그게 정상이니까요. 아니면 저항군 이름 버려야겠죠.


이녀석은 이미 용서받기 글렀고, 아마 혼세처럼 평생 속죄하며 살아도 부족할겁니다.


유일하게 볼만한 점은 삼장 빙의 모습이 예쁘다는 점일까... (속지 마 남자야)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이전잔혹&황금왕 부활시킬바엔..2019-05-03
-마천신 4명의 인성 Top 순위2019-05-03
다음축제하나요2019-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