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마천 세계관 최강자 Top 2019-08-03 14:38:35
작성자


0. 창조주

논외. 제외하겠다.



1. 태초의 네 신.

기본적으로 하늘(옥황), 땅(대지), 빛(광명), 어둠(암흑)을 상징하는 네 명의 상제들은 서로의 균형을 맞추고 있으며 그 힘은 서로 평등하다. 물론 이건 육체나 연령 등의 조건이 대등 했을때의 이야기

​대지여신이 소멸하고 암흑이 육체를 잃었음에도 균형이 아직 무너너지 않았던 것은, 신들의 땅을 중심으로 이들의 균형이 어찌어찌 맞추어지고 있었기 때문.

하지만 알다시피 그 땅이 무너지자 금지된 숲의 정령들이 해방되었고, 자연계의 밸런스가 확 무너졌다. ​창조주 : 야 이 개...



2. 신들의 후계자

광명의 후계자인 손오공과, 옥황의 후계자인 천세, 대지의 후계자인 삼장이 있다.

삼장은 대지여신의 석상에게서 힘을 받아 각성, 그 직후 정화 마법으로 폭주하는 모래공주와 불멸대왕, 검은마왕을 제압시킨다.

천세는 아버지인 온화에게서 죽기 직전에 힘을 받았고 각성한다. 이전까지는 그저 옥황의 손자이지, 하늘의 후계자는 아니었다. 왜냐면 타락했다고는 하더라도 온화가 살아있었기 때문에. 

만약 천세가 죽는다면... 그 힘은 샤오가 이어받아 샤오가 하늘의 후계자가 될 수 있다. ​그럴 경우 마천은 독자들의 비난 세례룰 받는다.

​오공은 41권에서 암흑계에서 광명에게 빛의 힘을 물려받는다. 싸우는 도중이었고, 참으로 대충대충 같았지만... 그래도 광명은 흑룡이 인정한 그를 믿었고 그를 후예로 인정한다.

그리고는 그 힘으로 주먹 권 마법의 최종진화형 같은 '연당 마법'으로 마법천자문을 박살낸다.

​사실 이것 때문에 선현인 = 광명계 공주 설이 태어났다. 



3. 완전체 대마왕

마천 1부의 최종보스.

5권에서 108요괴만 풀려단게 아닌 진현인의 몸까지 같이 풀려난 상태.

참고로 말투는 진현인에게 빙의상태인지 아닌지에 따라 크게 바뀌는데, 108요괴의 원래 말투는 천박하고 기괴하며 매우 사악하다. ​과연 암흑상제 호위 악마...

​하지만 진현인의 몸에 빙의한 상태가 되면 지혜롭지만 인간을 혐오하는 사악한 현자 같은 말투가 된다. 이는 그만 그런게 아니라 42권에서 부활한 암흑상제도 그러는데, 아마 육체에 따라 말투나 성격에 변화가 생기는 모양이다. ​그리고 암흑은 삼장 몸과 함께 미화 노선도 같이 얻었다

​그 힘은 108요괴만 해도 삼대현인을 모두 합친 것보다 강한 무시무시한 힘을 가졌는데, 진현인의 몸까지 얻어서 더 강한 힘을 갖게 되었다.


4. 하위 신들

상제들을 지키는 하위 신들. 옥황계에는 염라와 용왕, 광명계에는 아직 잘 밝혀지지 않은 두 명의 신. 그리고 암흑계에는 암흑노야가 있다.

특히 파워밸런스는 염라 = 노야라고 생각되는데 둘 다 자기 쪽 세계를 대표하는 최강의 전사다. 덤으로 호위장군이 신 중 한명이라고 밝혀지면 호위장군도 저 속에 들어가게 되서 염라 = 노야 = 호위 이 세명의 삼대 밸런스?가 완성된다(...).



5. 암흑계 4대 마왕.

물론 검은마왕은 거의 이들 중에서 넘사벽 급으로 강하다. 원래는 하늘의 후계자니까. 

나머지는 불멸 > 잔혹 > 교만 이 순서대로 이어진다.

하지만 4대 마왕 중 교만 하나만이 남아버렸고, 암흑에게 직접 어둠의 힘까지 받아서 엄청나게 강해졌다. 혼자서 풍요의 대륙의 제1 연합군을 박살냈다.

아마 원래 108요괴들도 이정도 랭크에 속하지 않을까 한다.


6. 삼대현인

진현인, 미현인, 선현인이 속한다.

옥황계 하늘나라에서 높은 위치에 속한 삼대 현자들. 진현인은 천세태자의 스승이었고, 미현인은 샤오의 스승이었다.

물론 지금은 다 죽고 없어져서 유일한 생존자인 미현인은 여의필 상태다.



7. 흑룡

전설의 흑룡. 아주 오래전에 광명계에서 날뛰다가 광명이 태극철권 속에 봉인시켰다. 그 뒤로는 무기로서 사용하여 그의 비기가 되는 신세가 된다.

일단 1대1로 누구랑 싸우는 모습이 없어서 그 힘을 헤아리기 어렵지만 잘쳐줘봐야 위의 삼대현인과 비슷비슷할까 말까다.

아마 옥황계의 끼로로와 동족이 아닐까 싶었지만... 흑룡은 한자마법에 불까지 뿜으니까 아예 종족이 다르다.



8. 대마왕의 사천왕

어째선지 2부의 암흑계 사천왕보다 더 간지나는 이분들.

순위는 혼세 > 탐욕 > 질투 > 흑심이다. (그리고 흑심은 유일하게 2부 등장이 없는 사천왕이다...)

혼세는 다들 알고 있어서 패스.

탐욕은 원래 하늘나라 장군이었고, 온화천왕의 호위였지만 아떠한 경위를 걸쳐 대마왕의 사천왕으로 타락했다. ​이것도 떡밥...

​질투는 하늘나라 선녀로 극락도서관의 사서로 일하는 있는 신분이였지만, 천세에게 한눈에 반해 그가 마왕이 됬을 때 그를 따라 스스로의 의지로 대마왕에게 충성했다.

흑심은 하늘나라 사람은 아니고, 그냥 지상 사람이었는데 태어났을 때부터 뿔이 있었고, 그것 때문에 주위 사람들로부터 따돌림을 받았다. 그래서 대마왕에게 찾아가 마왕이 된 것.




호킹이나 용킹 등 나머지 인물들의 대한 파워밸런스는 여러분의 생각에 맡깁니다. (일단 호킹만 해도 흑심이나 질투보다는 강하니...)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이전마천 미남듀스1012019-08-04
-마천 세계관 최강자 Top 2019-08-03
다음그러고보니...2019-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