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검은 마왕, 그는 누구인가?2014-12-01 17:09:33
작성자

 

오공이의 두 번째 모험이 펼쳐지는 곳, 광명계.
광명계에서는 옥황계와는 다른 인물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검은마왕(1)

대마왕을 물리치고 난 뒤 옥황계에 찾아온 평화를 짓밟아 버린 자, 검은마왕.
검은마왕은 암흑상제의 제일심복으로, 뛰어난 마법 실력과 검은 카리스마로 상대를 제압해 광명계 사람들은 그 이름만 들어도 겁을 먹을 정도로 무서운 자입니다.
번쩍이는 번개를 등지고도 흔들리지 않는 차가운 눈동자는 앞으로 오공에게 닥칠 시련을 암시하는 듯합니다.

 

검은마왕(2)

검은마왕은 21권 마지막 부분에서 옥황계 결계를 뚫으며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오공이와 오곡도사의 한자마법도 거뜬히 물리치고 삼장을 납치해 광명계로 돌아갔지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검은마왕을 쫒아가는 오공이. 그렇게 오공이의 또다른 모험이 시작되었습니다.

 

검은마왕(3)

삼장을 되찾으려는 오공과 동자, 광명계에서 만난 저항군 아티스는 검은마왕을 쫒으려 하지만
이미 삼장은 암흑상제의 또다른 부하인 교만지왕에게 잡힌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검은마왕은 저항군 세력의 은신처인 천운마을을 공격하지요.
천운마을로 거대한 폭탄이 떨어지고, 그 바람에 검은마왕은 큰 부상을 입게 됩니다.
여기서 의문점은, 천운마을로 폭탄을 보낸 자가 암흑상제의 부하인 교만지왕이라는 사실.

 

검은마왕(4)

예상 밖의 부상으로 후퇴하던 검은마왕은 오공을 찾고 있던 혼세와 마주치게 됩니다.
수상한 자라 여긴 두 사람은 서로에게 칼날을 겨누지만 혼세의 천왕보검이 검은마왕을 마주하자 엄청난 빛과 울림을 보이고, 검은마왕은 괴로워합니다.
검은마왕에 대해 의문은 품게 되는 혼세. “대체 저 자의 정체는 뭐지?”

 

검은마왕(5)

투구를 벗은 그의 얼굴은 흉터로 가득합니다.
그리고 변함없이 차가운 눈빛은 세상의 끝까지라도 오공이를 따라갈 듯 매섭게 빛납니다. 
앞으로도 오공 일행의 발목을 잡게 될 검은마왕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이전[인물탐구] 의리의 손오공!2014-12-22
-검은 마왕, 그는 누구인가?2014-12-01
다음나쁜데 멋지다, 사천왕2014-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