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마법천자패_열 개의 한자] 信 “믿음, 그 위대한 힘”2015-02-03 10:50:32
작성자

 

마법천자패의 비밀을 풀기 위해 기장도사를 찾아 어둠의 땅으로 향한 오공 일행. 그곳에서 기장도사의 제자 토생원을 만납니다. 한자마법도 수준급인데다가 싹싹하고 친절한 행동으로 오공 일행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토생원. 그러나 한결 같은 미소에서 오히려 그의 마음을 읽기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과연 미소 뒤에 가려진 그의 실체는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토생원 그는 누구인가?

마법천자문 8권 147쪽
마법천자문 8권 147쪽

매사에 치밀한 계획과 주변 사람들을 이용하여 목적을 이루는 인물로, 십이신마가 되기 위해 친구와 동료들을 배신하기도 했습니다. 토생원은 자신 외에 아무도 믿지 못했기에 언제든 자신의 이익에 따라, 상황에 따라 동료들의 믿음 따위는 쉽게 저버리곤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거짓 미소를 포장한 채 자신의 얼굴을 숨기고 살고 있습니다.

 

어떻게 친구를 의심할 수가 있냐?

마법천자문 9권 18쪽
마법천자문 9권 18쪽

오공에게 옥동자가 삼장의 방에서 마법천자패를 가지고 나오는 것을 봤다고 말하는 토생원. 하지만 오공은 동자가 그럴 리가 없다며 오히려 친구를 의심한 토생원을 나무랍니다. 이에 친구에 대한 무한 신뢰를 가진 오공이 거슬리기 시작한 토생원은 믿음이란 게 얼마나 헛된 것인지를 가르쳐 주기 위해 치밀한 계획을 세웁니다.

 

난 동자를 믿어!

마법천자문 98, 99쪽
마법천자문 98, 99쪽

하지만 오공이는 토생원의 말에 현혹되지 않고 자신이 알고 있는 동자를 믿기로 합니다. 그리고 그 믿음에 보답하듯이 천자패에서 빛이 나면서 하늘에 ‘믿을 신 信’이 새겨집니다. 비가 온 뒤 땅이 굳어지듯 친구와의 믿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한 후, 기운이 넘쳐흐르는 오공! 한편 토생원이 짠 계획이 모두 어그러지고 상황이 불리해지자 켄터킹은 토생원에게 모든 책임을 전가시키며 도망가 버립니다.

 

우리와 하신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마법천자문 9권 57쪽
마법천자문 9권 57쪽

자신을 지켜줄 줄 알았던 켄터킹에게 버림받은 토생원은 그제야 모든 진실을 고백합니다. 그리고 과거 할아버지와 진현인과의 약속을, 돌아오지도 지켜지지도 않을 그 약속을 믿으며 평생을 기다리다가 돌아가신 할아버지를 지켜봤기에, 그 후로 자신 외에는 그 누구도 믿지 않게 된 것이지요.

 

무엇보다 믿는 마음이 중요해!

마법천자문 9권 143쪽
마법천자문 9권 143쪽

하지만 삼장은 할아버지께선 믿음을 간직했던 것을 후회하지 않았을 거라고, 믿음이 깨질까봐 미리 앞서 생각하는 것이 더 허망하다고 얘기합니다.

그동안 상처받지 않기 위해 자신을 꼭꼭 숨겨왔던 토생원은 오히려 더 많은 허무함과 상처를 받았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이제 토생원은 오공이와 삼장에게 자신의 아픈 과거를 털어놓은 것을 시작으로 조금씩 마음의 변화가 일어납니다. 어떻게 변화되어 가는지는 [마법천자패 세 번째 한자_용기 용 勇]에서 확인해 보세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