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인물탐구] 외유내강, 샤오 공주2015-01-14 15:41:20
작성자

 

마법천자문 4권 26쪽
마법천자문 4권 26쪽

마법천자문에 첫 등장부터 심상치 않은 기운을 품었던 빨간망토의 소녀.

혼세마왕의 계획을 비밀리에 알려 주고 사라졌던 빨간망토 소녀의 나이는 최소 3천 살!

누구이기에 여의필이 이토록 화들짝 놀라는 것일까요? 이 소녀의 정체를 밝혀 봅니다.

 

1. 대마왕의 부활을 반드시 막는다.

마법천자문 5권 92쪽
마법천자문 5권 92쪽

 

온실 속 화초로 자라 어리광만 부릴 것 같은 공주와 달리 옥황계의 백성과 나라를 지키기 위한 샤오의 패기 넘치는 모습, 멋있지 않나요? 지금까지 공주하면 잠자는 숲 속의 공주나 백설공주는 왕자를 기다리거나 누군가의 도움으로 적을 물리치게 됩니다. 하지만 마법천자문의 샤오 공주는 자신이 직접 적과 부딪쳐 일을 해결하려 합니다. 자신의 신분이 주어지는 의무와 책임감을 가지고서 말입니다.

 

2. 마법천자패를 가지러 온 건 나를 위해서야.

마법천자문 7권 103쪽
마법천자문 7권 103쪽

대마왕의 부활을 간신히 막아냈지만 그 과정에서 삼장이 ‘마귀 마’ 마법에 걸려 악마화 되고, 그 모습을 지켜만 봤던 샤오는 공주로서 자신이 아무 것도 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자책하게 됩니다. 공주로서의 책임감과 의무감만 지나치게 커버린 나머지 자신이 모두를 구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는 샤오가 안타까운 순간입니다. 언제쯤 샤오는 친구들을 믿고 하늘나라의 공주도 친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될까요?

 

3. 그런 것도 모르고 난...

마법천자문 19권 145쪽
마법천자문 19권 145쪽

대마왕이 오공에게 걸어 놓은 ‘악몽 마법’을 풀기 위해 오공의 꿈속으로 들어간 샤오. 그곳에서 샤오는 마주치고 싶지 않는 진실과 마주하게 됩니다. 바로 자신을 구하기 위해 모든 것이 완벽했던 태자가 하루아침에 타락한 왕자가 되었음을 알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줄곧 그를 무시했던 자신이 부끄럽기만 합니다.

하늘나라의 공주로 가장 존귀하지만 한편으로 가장 외롭고 가슴 아픈 가족사를 지닌 샤오. 그렇기에 샤오는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 나아가 백성을 사랑하는 멋진 공주가 되지 않을까 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